5월 07, 2023

MZ세대의 『당구스타일』과 재테크 | 마니모아 | manimoa

MZ세대는 1981~2010년에 걸쳐 출생한 세대를 총칭하는 말이다. 2022년을 기준으로 12세에서 41세에 해당하며, 최근 화제의 2030 세대가 여기에 속한다.

한국에서 1981년부터 1996년까지 출생한 M세대와 1997년부터 2012년까지 출생한 Z세대는 일반적으로 유복한 경제 여건과 인터넷과 IT 환경에서 성장한 관계로 인터넷과 모바일 장치 및 소셜 미디어에 상당히 능통하다.

자연적으로 사고패턴이 이전 세대와는 합리성과 과학적 차원에서 뚜렷한 차이를 사회 전반에서 보인다. 특히 한국의 대표적인 대중적 사교 스포츠인 당구에서도 독특한 경향을 보이는데, 독특한 MZ당구 스타일은 다음과 같은 '시스템 당구'를 선호하고 활용하는 점이다.

MZ당구

'시스템 당구'란 단어는 다소 아이러니한 측면이 크다. 왜냐하면 당구 자체가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여하튼 이론적인 근거가 모호한 종전의 당구 방식에 대비되는 시스템 당구는 수 세기 동안 천재적인 선수들의 당구 방식을 그대로 답습하는 관계로 결과가 탁월하다.
'시스템 당구'는 구구단 원리와 같다. 구구단을 익히면 계산이 쉬워지는 그 이상으로 시스템 당구의 숙달은 막강한 위력을 발휘한다.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

다이아몬드 시스템을 가일층 발전시킨 당구 방식(시스템)으로 당구의 귀재 ‘레이몽 클루망’의 관여로 더욱 유명하다. 대회전, 안으로 돌리기, 바깥으로 돌리기, 옆으로 돌리기, 비껴치기 등 당구의 전 영역 적용이 가능하여 바로 고수의 반열에 오를 정도로 일취월장하는 당구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파이브 앤 하프 시스템 보기

MZ재테크

최근 한국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실업난에도 불구하고 MZ세대들의 기발한 재테크로 극심한 좌절과 고통을 극복하는 방법들을 살펴본다.

블로거 활동

개인의 생각이 세상을 주도하고 바꿀 수 있다. 세계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인터넷망과 유비쿼터스를 현실화시켜주는 스마트폰의 발달과 더불어 구글과 네이버와 같은 굴지의 회사가 개인의 참여를 위해 여러 가지 장려책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게시글은 영원한 화수분이 된다. 발행(게시)한 게시글이 구독자의 호응만 있으면 지속적인 광고료가 지급된다. 특히 세계화를 주도하는 구글의 경우 다국적언어로 번역까지 해주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열악하지만 풍부한 IT 지식과 논술 실력을 겸비한 MZ세대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생활필수품인 컴퓨터만 있으면 자본금이 전혀 없이도 노력 여하에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다.

유튜버 활동

세상을 주도하는 구글의 걸작인 유튜브는 세계 첨단을 자랑하는 한국의 IT산업과 맞물려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걸출한 영웅들의 무대가 되고 있다. 아이디어와 간단한 장비만 있어도 개인의 역량 여하에 따라 세계적인 스타가 됨은 물론 콘텐츠와 구독자 확보에 따라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다.

특허 출원

발명의 어려운 점은 발명의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고 제시하는 문제 때문에 외경의 대상이 되어 왔지만, 인터넷과 모바일 장치 및 소셜 미디어에 능통한 MZ세대들에게는 누워서 식은 죽 먹기에 불과하다. 한글 문서 편집기보다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과 특허청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아이디어를 자유자재로 제출하면 심사와 등록 등의 처리를 해주기 때문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3대 우수 두뇌 민족(한민족, 게르만족, 유대민족)의 청년에게 지극히 안성맞춤인 분야로 손꼽힌다.

세대별 호칭

Generation Alpha 2010-2020
Generation Z 1997-2012
Millennials 1981-1996
Generation X 1965-1980
Baby boomers 1946-1964
Silent Generation 1928-1945
Greatest Generation 1901-1927
Lost Generation 1883-1900